개인정보처리방침

광고제휴 게시판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필수항목 및 수집방법과 이용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필수항목

구분 : 회원 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별명 또는 업체명,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합니다. 

※ 만 14세 이상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분 : SNS 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별명 또는 업체명,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합니다. 

※ 만 14세 이상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회원가입>

- 이름, 별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휴대폰 번호, 가입인증정보,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기업 회원가입>

필수항목 : 업체명, 아이디, 별명, 비밀번호, 업종, 팩스번호, 대표전화번호, 사업장소재지, 담당자명/연락처/이메일/휴대폰번호,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3)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네이버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4)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5)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6)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본인인증 시]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통신사업자, 내/외국인 여부,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법정대리인 동의 시]

법정대리인 정보(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통신사업자, 내/외국인 여부,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유료서비스 이용 시]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번호(일부), 카드사명 등

휴대전화번호 결제 시: 휴대전화번호, 결제승인번호 등

계좌이체 시: 예금주명, 계좌번호, 계좌은행 등

 

[환불처리 시]

계좌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명, 이메일

 

[현금영수증 발행 시]

휴대전화번호,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고객상담 시]

고객센터로 문의 및 상담 시 상담 처리를 위한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 제휴 서비스 또는 단체 등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경우

-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

-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행사 등 참여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PC웹, 모바일 웹/앱 이용 과정에서 단말기정보(OS, 화면사이즈, 디바이스 아이디, 폰기종, 단말기 모델명), 

IP주소, 쿠키, 방문일시, 부정이용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의 차이

필수항목이란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이며, 

선택항목이란 서비스 이용 자체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으나 이용자에게 부가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로 수집하는 정보입니다. 회원가입 시에 수집하는 아이디, 비밀번호는 로그인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이며 

별명은 회원제 서비스 운영에 따르는 이용자 구분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 일반회원 휴대폰번호는 불법 광고 게시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시도하는 경우, 

이용제한 조치 등을 적용하기 위함, 자료센터 서비스에서 본인의 수익금을 출금하고 싶을 때 

본인인증을 위해 수집합니다.

선택항목은 입력을 하지 않아도 회원 가입이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 기업회원 휴대폰번호는 유료 채용공고 등록 시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를 위해 이용하거나

채용공고의 전반적인 서비스 도움을 받기 위한 연락을 위해 수집하는 정보입니다. 

선택항목은 입력을 하지 않아도 회원 가입이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2.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쿠키란?

 

-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네이버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3.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 및 통보에 관한 사항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회사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 제휴관계 :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제휴 경로를 통해 사용자의 동의여부에 의거, 다시 개인정보제공 동의서를 작성합니다.  

 

- 매각,인수합병 등 :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 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가)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10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합니다.

 

(나)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렵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 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①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개인회원]의 경우, 회원등급을 변경하기 위한 자료는 등급심사 후 기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즉시 삭제합니다.

- 해당 내용은 회원가입 및 등급 변경 신청시 미리 고지하고 있습니다.

 

②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 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관리 또는 기업정보관리’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ㆍ삭제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등의 경우에는 처리정지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는 ‘회원정보’ 페이지 등에서 직접 처리하거나, ‘문의하기‘를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① 회원탈퇴시 보존 개인정보

보존항목 : 회원님께서 제공한 이름, 아이디, 이메일주소, 주소, 휴대폰번호

보존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1년

 

②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보존항목 : 상거래이력

보존근거 :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인 대책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의해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주요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인 대책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회원님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 취급직원을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 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감사위원회의 감사를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상담·신고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름 : 김수호

소속 : 기획운영팀

전화 : 010-7431-7873

직위 : 팀장

메일 : kairos@conplet.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11. 고지의 의무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 시행일의 

7일전부터 당사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며, 필요 시 이용자 동의를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시행일자 : 2022년 12월 26일

변경 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