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상세 | 널스스토리
[Case 자료] 중환자실 COPD케이스
해당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 후 해당문서의 모든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자료는 전체 6페이지1페이지의 미리보기를 지원합니다.
다운로드 후 해당문서의 모든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Close prev next
문서내용

소개글

컨퍼런스 때 칭찬받은 케이스입니다. 물론 A+자료입니다.
간호진단 3개(진단과 우선순위에 대한 이론적 근거 포함),
우선순위에 따른 2개의 간호과정

간호과정에 이론적 근거 아주 잘 해놓았구요
진단명도 잘 해놓았습니다.
참고문헌 기재도 명확하고
질병명에 대한 조사도 자세히 되어있습니다.

페이지 수 많으신거 보시면 알겠지만 워낙 꼼꼼한 성격이라
완성도 높은 케이스라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애초에 피드백 받은 부분 얼마 없지만
교수님 피드백 당연히 반영되어 있는 케이스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 철저히 나누어 기승전결에 맞게 탄탄한 케이스 자료입니다.
타 자료보다 비싸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에매한 자료 두 개 사실 돈으로
출저, 이론적 근거, 올바른 진단과 과정 잘 되어있는 제 자료 구매하시면 후회없으실거예요.

저는 이미 임상에 온지라 케이스스터디에 지치신 후배님들 파이팅 하세요!

본문내용

1.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본 연구는 만성폐쇄성 폐질환(Chronic Obstructive Pulmonary Disease ; COPD)을 진단받고 인하대학교병원 EICU : 응급전용 중환자실에 2017.08.26부터 입원한 82세 남성 노인을 대상으로 대상자의 신체검진 결과와 Chart, 문진, 전반적인 회복과정에 대한 관찰을 통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본 연구를 수행하였다. 

 

 높은 흡연율, 노령인구의 증가와 산업화 등으로 COPD의 위험성은 높아지고 있지만 그 심각성에 비해 인식은 매우 낮다.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에 따르면 국내 COPD환자 100명 중 실제 치료를 받는 경우는 7명에 불과한 실정이며 폐가 50%이상 손상되기 전까지 즉, 초기에는 뚜렷한 증상이 없다고 한다. 서서히 생명을 위협하는 병이라고도 할 수 있다. 증상이 심해지면 호흡곤란으로 사망할 수 있을 정도의 위험성에도 불구하고 COPD에 대한 낮은 인지도는 조기진단이나 적극적인 치료가 이뤄지지 않는 중요한 이유라고 볼 수 있다. 학회 측에 따르면 치료나 관리를 받는 환자가 전체 5.6%(20만명)에 불과했고, COPD 환자 중 질환을 인지하고 있는 경우도 2.9%에 불과했다. 만성 호흡기 질환 중 하나인 COPD는 그 사망률이 전 세계적으로 4위에 해당되며, 국내에서도 7위인 것으로 보고된 질환이지만 폐렴이나 결핵만큼 많이 알려지지 않아 그 위험성을 모르는 경우들이 많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2015년 만 40세 이상 성인의 COPD 유병률은 13.5%로 점차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점에 있어서 폐렴이나 결핵 못지않은 중요한 호흡기 질환으로써 대두되고 있는 COPD의 원인과 증상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해봄으로써 추후에 점차 증가하게 될 COPD 대상자에게 양질의 간호를 제공하기 위하여 본 연구를 진행하려 한다.

 

 

 

------중략------? 

구매후기

(0 건의 후기가 등록되었습니다.)

  • 카테고리
    Case 자료
    조회
    346
  • 등록날짜
    2018.07.10
    파일형식
    한글
  • 페이지수
    27페이지
    가격
    4,500원
판매자정보 48미미 님